드래곤볼, 하늘로 솟는 무공술 추가

일반입력 :2012/01/10 11:32    수정: 2012/01/10 11:35

만화 드래곤볼을 소재로 개발된 드래곤볼온라인이 흑룡의 새해를 맞아 캐릭터가 하늘로 날아다니는 무공술을 추가했다.

10일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에 따르면, 반다이코리아가 기획하고 NTL이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드래곤볼 온라인'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데이트에는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무공술’이 추가된다. 무공술은 하늘을 날 수 있는 1단계와 공중 전투가 가능한 2단계로 나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단계가 선보인다.

무공술 1단계는 주어진 미션 달성 후 30레벨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가속, 급강하 등 자유롭게 공중을 날아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하늘을 나는 짜릿한 기분과 함께 원작만화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넷마블은 무공술에 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각 캐릭터들이 하늘을 나는 인트로 영상도 공개했다. 2단계 공중전투는 다음 업데이트에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거대한 지하 건축물로 구성된 ‘CC배틀 던전’이 71층부터 90층까지 열린다. 71층부터는 58레벨급의 몬스터 등장과 함께 5단계 마다 더욱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며, 각 단계마다 상향된 몬스터 사냥 시 던전 공략의 쾌감은 물론 최고레벨의 방어구들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작년 이용자 간담회 때 가장 빨리 해보고 싶은 콘텐츠로 많은 분들이 무공술을 꼽은 만큼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가 용의 해를 맞아 드래곤볼이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