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파티, 간편하게 즐기는 비법은?

일반입력 :2011/12/20 11:14    수정: 2011/12/20 11:14

봉성창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의 악명 높은 바가지 상술을 피해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맞춤 상품도 덩달아 인기다,.

우선 파티에는 음식이 빠질 수 없다. 많은 음식을 간편하게 준비하는 방법으로는 테이크 아웃 메뉴를 고려해볼만하다. 최근 카페아모제는 연말 홈파티나 각종 모임을 위한 테이크아웃 송년 메뉴를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칠면조세트’, ‘카페아모제 더블 립 세트’, ‘스모크 터키 세트’, ‘와인플래터’, ‘크리스마스 해피 패키지’등 송년파티에 어울리는 파티메뉴를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카페 아모제에서는 송년 모임이나 파티를 더욱 근사하게 해 줄 ‘오븐구이 칠면조 BBQ’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 메뉴는 전통적인 미국식으로 양념에 재운 후 장시간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칠면조 BBQ 요리다. 성인 5~6명이 한번에 즐길 수 있을 만큼 푸짐한 양이어서 홈파티에 적합하다.

고기가는 곳에 술을 빼놓을 수 없다. 주류 업계는 연말연시를 맞아 경쟁적으로 특별상품을 내놓고 있다.

그중에서도 호가든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육각 전용잔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가든은 밀맥주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전용잔에 마시는 것이 좋다. 호가든 전용잔은 아래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육각 형태로, 손의 열기를 막아 오랫동안 맥주의 시원함을 유지시키고 맥주를 따를 때 풍부한 거품 생성을 도와준다.

이 제품은 호가든 6병과 독특한 육각 전용잔이 함께 구성돼, 12월 동안 전국 대형 할인점에서 판매된다.

즐거운 식사 후 소화도 시킬겸 영화나 TV를 다함께 보기도 한다. 특히 크리스마스답게 보다 특별한 3D 영화를 준비하는 것도 추천할만 하다. LG전자의 ‘시네마 3D 스마트 TV(모델명 LZ9900)’는 리모컨의 3D 변환 버튼만 누르면 모든 일반 영상을 3D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72인치 대형화면으로 3D입체 영상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어 3D 영상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파티에 모인 여러 지인들과 다 함께 즐기기에 충분하다. 특히 3D 안경 가격이 저렴해 많은 수가 동시에 시청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TV시청과 함께 차를 빼놓을 수 없다. 네스프레소의 ‘픽시’는 커피전문점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커피를 뽑아낸다. 이 제품은 30초 안에 머신 예열이 가능해 1분이 채 되기도 전에 빠르게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여러 명이 함께하는 홈파티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파티의 흥겨운 분위기를 카메라로 담아 오랫동안 간직하는 것도 홈파티를 100배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특히, 즉석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와 달리 사진을 바로 선물할 수 있어 파티에 제격이다.

한국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25 핑크하트’는 한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특별 한정 제품이다. 즉석해서 촬영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수기로 메시지를 써서 나누어 가질 수 있어 이색 크리스마스 카드로 활용할 수 있고 추억도 서로 나눠 가질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렌즈 옆의 작은 거울(셀프미러)로 미리 촬영될 사진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어 셀프 촬영이 쉽고, ISO800감도를 지원하며 주위 밝기를 인식해 자동 발광되는 플래시도 탑재돼 있어 빛이 부족한 실내공간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세로사진과 가로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2개의 버튼이 부착돼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는 “연말을 맞아 주변 사람들과 오붓하게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하면 올 연말에 잊지 못할 홈파티의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