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만 22개…대체 뭐하는 컨트롤러?

일반입력 :2011/11/22 15:58    수정: 2011/11/22 16:29

김동현

게임이 사실적으로 변화면서 이를 좀 더 뛰어나게 즐기고 싶어 하는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주변기기가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특히 마니아들의 전유물인 레이싱 게임은 게임의 특수성을 그대로 살린 고가의 주변기기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중 독특한 컨트롤러 1개가 등장했다. 주변기기 전문 업체 ‘스틸시리즈’에서 선보인 SRW-S1 레이싱 게임 전용 컨트롤러가 그것이다. 그냥 들어보면 뭐 특별한 것이 있겠나 싶지만 이 제품은 22개가 넘는 버튼 및 다이얼을 장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자이로 센서를 활용해 이용자가 컨트롤러를 들고 좌우로 돌리는 것만으로도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했다. 22개의 버튼은 F1 게임부터 일반 레이싱 게임까지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가 다양한 옵션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의 외형은 실제 F1 차량의 핸들과 흡사한 모습을 띄고 있으며 해외에 출시된 F1 2011 PC게임과 100% 호환성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가속과 브레이크, 기어 변속은 핸들 뒷면에 있으며, 가속을 알 수 있는 LED 기능 등이 존재한다.

관련기사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이 제품은 PC용으로 출시가 되며 콘솔 버전의 경우 향후 출시된다. 다이얼부터 버튼의 모든 내용은 함께 제공되는 임의의 소프트웨어로 변경 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특징 게임의 경우 프로파일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이 제품은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가격은 119.9달러다. 출시일은 12월 중순 이후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