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넥스코어', SW기술대상 금상 수상

일반입력 :2011/11/21 11:39

김효정 기자

SK C&C는 자사의 넥스코어(NEXCORE) ITS 플랫폼 파운데이션'이 2011년 대한민국소프트웨어(SW)기술대상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SK C&C는 대한민국SW기술대상 우수상(2008년, 2010년), 대한민국SW공모대전 지경부 장관상 수상(2009년), 제23회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 대통령상(2011년)에 이어 4년 연속 국내 주요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상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SW기술대상은 한국 SW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SW공학부문 유일의 대회로, SW기술분야에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시상과 홍보를 통해 우수 기업들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SK C&C가 약 10개월에 걸쳐 개발한 넥스코어 ITS 플랫폼 파운데이션은 버스정보시스템(BIS), 신호제어 등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의 단위 솔루션들을 크로스 플랫폼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연계 및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표준 교통통합 플랫폼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넥스코어 ITS플랫폼은 이미 SK C&C가 수행 중인 아제르바이젠 바쿠 시 ITS 프로젝트에도 적용돼 성능과 안정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ITS 사업의 견인차로 자리잡고 있다.

SK C&C 기술혁신센터 채조욱 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ITS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며 "넥스코어 ITS 플랫폼은 최근 ITS 도입이 활발한 해외시장에서 주목받는 대한민국 대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