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고 있는 줌인터넷(대표 김장중, 박수정)이 한국인터넷콘텐츠협회와 ‘검색사업 제휴 및 포털과 인터넷 콘텐츠 사업자의 유기적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개방성을 지향하는 신규 포털 줌닷컴과 중소 콘텐츠 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한 유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로 인해 한국인터넷콘텐츠협회 100여개 회원사들은 자사 콘텐츠 검색 결과를 줌인터넷 검색엔진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중소 콘텐츠 사업자들은 검색 서비스를 통합 수익 모델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관련기사
- 줌닷컴 "한국 포털 판도 뒤집겠다"2011.11.08
- 개방형 포털 '줌닷컴' 1차 오픈2011.11.08
- 이스트소프트, 개방형 포털 '줌닷컴' 베타테스트2011.11.08
- 줌닷컴, 네이버·다음 잇는 차세대 포털될까?2011.11.08
줌인터넷은 “중소 콘텐츠 사업자들이 검색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기반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줌인터넷도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중소 사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에서 제공하는 검색결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수정 줌인터넷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포털과 중소 콘텐츠 사업자 간의 유기적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줌닷컴 개방과 관련 기술 지원을 통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