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 광고모델, 日AKB48 ‘하루나’ 기용

일반입력 :2011/11/08 09:36    수정: 2011/11/08 12:10

김동현

일본 출시를 예정 중인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HD’와 X박스360용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HD’의 광고 모델로 AKB48의 코지마 하루나가 기용됐다.

8일 日게임스팟에 따르면 메탈기어 솔리드 리메이크 시리즈의 일본 TV 광고 모델로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KB48의 코지마 하루나가 기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TV 광고는 메탈기어 시리즈 특유의 위장복을 입은 코지마 하루나가 게임 속 주인공 스네이크처럼 건물에 잠입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하루나는 광고 촬영에 대해 “즐거웠다. 게임을 온 몸으로 하는 기분이 들어 두근거렸다”고 말했다. 실제로 하루나는 광고 촬영 동안 진지한 모습으로 임해 스태프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관련기사

메탈기어솔리드 리메이크 시리즈 TV 광고는 11월 중순부터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 방영을 시작으로 일본 유명 채널에 나갈 예정이다. 전용 홈페이지에는 광고 외에도 하루나의 다양한 표정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영상 등도 공개된다.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를 처음 접해봤다는 코지마 하루나는 “악어 탈을 쓰고 움직이는 모습에서 크게 웃어 버렸다”며 “하지만 실제 재미는 굉장했다. 이후에도 꼭 엔딩을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