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이성욱, 이하 SCEK)는 다음달 6일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코지마 히데오 감독과 신카와 요지 아트디렉터의 방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달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에서 개최될 예정인 이번 행사에는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크’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및 코지마 히데오 감독으로부터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는 Q&A 시간 등이 마련됐다.
코지마 감독의 이번 방한은 4월 29일 발매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PSP)용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크’의 발매를 기념한 것으로 한국에서의 일정을 마치면 홍콩, 대만 이용자와의 만남도 가질 예정이다.
SCEK는 이밖에도 비보이 공연 및 코스튬플레이와 포토행사, 게임 시연 등의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누적 판매량 2천 770만장을 기록한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는 영화 같은 스토리와 그래픽 구현으로 명성이 높은 게임.
SCEK 관계자는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직접 사인한 프리미엄외에도 PSP(PSP-3005), PSP go 하드웨어 본체 및 게임 타이틀,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라며 “행사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상 최대의 경품 행사도 준비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