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비디오 스마트 플레이어' 새로 내놔

일반입력 :2011/10/26 12:04

정윤희 기자

브라이트코브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버전의 ‘비디오 클라우드 스마트 플레이어(Video Cloud Smart Player)’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버전의 플레이어는 아이폰∙아이패드(iOS), 안드로이드(Android) 등 운영체제 종류와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 HTML5 와 어도비 플래시를 모두 지원해 각종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 사용자이 쉽게 비디오 콘텐츠에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브라이트코브는 HTML5 비디오 재생 상의 불안정함을 현격하게 줄여주고 보다 안정적인 크로스 플랫폼 결과 분석 및 기타 광고 솔루션과의 통합, 연계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미국 인터넷 광고협회(IAB)가 제시한 디지털 비디오 광고 표준 규격인 VAST(Video Ad Serving Template) 2.0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구글 ‘더블클릭(DoubleClick)’ 광고 서비스 플랫폼 등과 같은 각종 비디오 광고 서비스들과의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라니 구글 그룹 제품 관리 책임자는 “구글은 다양한 기기들과 브라우저를 통해 비디오 콘텐츠를 보급하는데 있어 HTML5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광고 매체사들을 위해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HTML5 비디오 수익사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주하고 있고, 브라이트코브와 파트너가 된 것에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아스라프 알카미 브라이트코브 제품관리 부문 이사는 “HTML5와 호환 가능한 기기들의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보급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비디오 콘텐츠의 공급을 위한 다양한 환경에서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클라우드 스마트 플레이어는 안전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모든 기기들과 운영체제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