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업체 컴퓨웨어는 웹 성능 측정기술을 활용하는 방법과 그것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전자책 ‘웹 로드 테스팅 포 더미즈’를 무료로 공식 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은 컴퓨웨어의 웹 로드 테스팅 제품 매니저인 콜린 메이슨과 미국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기업인 ‘퍼프테스트플러스’의 설립자겸 최고기술경영자인 스콧 바버가 썼다. 이를 통해 웹 로드 테스팅의 중요성 및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웹 로드 테스팅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 및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컴퓨웨어 공식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책에 성능이 뛰어난 웹 애플리케이션이 기업 브랜드 및 명성을 제고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반면 성능이 낮은 웹 애플리케이션이 기업의 위험 요인을 늘린다는 내용도 써 있다. 따라서 그 성능을 측정하는 '웹 로드 테스팅'이 웹 애플리케이션의 위험 요인을 관리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한다.
한편 컴퓨웨어는 IT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뽑혔다. 회사가 제공하는 '고메즈 플랫폼'은 웹, 모바일, 스트리밍,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해 성능 관리 사각지대를 없애 준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 한국컴퓨웨어, 김진웅 신임 대표 선임2011.10.25
- 컴퓨웨어, 모바일 UX 분석 지원 전략 발표2011.10.25
- 컴퓨웨어, ITSM 로드쇼 10일 개최2011.10.25
- 컴퓨웨어, 기업은행 테스트 데이터 변환시스템 구축2011.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