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 위한 IT 전시·체험 한 자리에

일반입력 :2011/10/24 15:34

정윤희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실버뉴스와 함께 국내 처음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IT 전시, 체험행사 ‘IT와 함께하는 행복한 실버 세상’을 오는 2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깨끗하고 건전한 인터넷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청정 인터넷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실버들을 위한 IT문화체험, 교육, 취업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실버 UCC, 사진전’, ‘사랑의 이메일보내기’와 같은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실버들을 위한 노래자랑인 ‘실버 슈퍼스타W’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KISA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손자, 손녀들이 사진을 보내면 TV 모니터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실버 영상편지 시스템을 전시한다. 실버대상 인터넷 윤리체험관 운영 및 인터넷윤리 자가진단 체험부스를 마련해 악성댓글, 명예훼손 등과 같은 인터넷 유해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인터넷윤리의식 수준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KCA는 실버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제작된 디지털 방송 전환 홍보 차량을 활용해 디지털 방송 전환에 대한 시연, 설명, 상담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