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G ‘매직 더 개더링’ 초보 위한 설명회 개최

일반입력 :2011/10/21 11:22    수정: 2011/10/21 11:22

김동현

해즈브로코리아는 전세계 1천200만 명 이상의 팬들이 즐기고 있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의 한글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 ‘초보자들을 위한 특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매직 더 개더링 대리점인 코리아보드게임즈와 함께 개최하는 설명회는 매직 더 개더링의 한글판 2012 코어세트 출시를 기념해 초보자들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실제 한글판 2012 코어세트를 이용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국내 매직 플레이어들이 지도자(데몬스트레이터)로 참석해 강습을 진행한다.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사에서 1993년에 출시돼 TCG의 효시로 평가 받고 있는 매직 더 개더링은 97년 한글판 비전(Visions)과 템피스트(Tempest)출시 이후에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나 98년부터 한글판이 출시되지 않아 국내 팬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다.

해즈브로코리아는 영문판을 즐기는 마니아층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국내 팬들이 한층 더 수준 높은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판 매직 더 개더링 을 지난 14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업체 관계자는 “한글판 출시를 계기로 국내 팬들이 좀 더 쉽게 매직 더 개더링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한글판을 이용한 국내 이용자 편의가 확대되면 앞으로 매직 더 개더링을 즐기는 인구가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보드게임즈 홈페이지 DIVEDICE.COM 또는 MTG-KR.COM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