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NDS, 아제르바이잔 교육시스템 선진화 지원

일반입력 :2011/10/20 09:47

김효정 기자

농심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농심NDS(대표 구자봉)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대외 무상원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제르바이잔 기술대학교 행정정보화 지원사업 PMC 용역'을 수주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본 사업은 아제르바이잔 기술대학교에 선진화된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현지 교육격차 해소 및 정보화 정책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현대화된 ICT 기술을 교육 절차와 시설에 적용함으로써, 질적으로 향상된 교육결과를 창출하고, 전자대학교를 구축하여 학교 행정의 자동화 및 원격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농심NDS는 대학 학사 행정 시스템, 웹 서버 시스템, 포탈/통합사용자관리 시스템, 그룹웨어 시스템, e-러닝 시스템 등 교육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 정보화 시스템에 소요되는 서버, 네트워크 기자재 등을 보급하고 설치하게 된다.

관련기사

또한 사업 수행단계별로 관련 전문가 파견뿐 아니라 사업종료 후에도 대학교 행정정보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관리자 및 시스템 개발자, 운영자를 대상으로 국내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자봉 농심NDS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해외 공공 정보화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이 글로벌 전자정부 강국으로서 발 돋음 하는데 이바지함은 물론, 해외 공공SI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