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네이버 PC 검색 결과를 간편하게 모바일로 옮겨 확인할 수 있다.
NHN(대표 김상헌)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 편의성 제고를 위해 PC에서의 개별 검색결과를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는 QR코드와 단축 URL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QR코드 및 단축 URL’ 모바일 발송 기능은 PC에서의 검색 결과 그대로를 각종 모바일 기기로 확장시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PC에서 검색 후 해당 페이지를 QR코드와 단축 URL을 활용해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네이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모바일(+Mobile)’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을 클릭하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각각에 대한 QR코드와 단축 URL을 제공받게 된다. QR코드는 스캔을 통해 그리고 단축 URL의 경우에는 문자 메시지 형태로 본인 또는 상대방에게 간편하게 발송할 수 있다.
그동안 모바일 디바이스는 터치, 속도감 등 불편함으로 인해 PC에서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한 결과를 다시 확인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네이버는 ‘+모바일’ 기능이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기사
- "잉크 35% 절약"...네이버, '나눔글꼴에코' 공개2011.10.14
- 네이버 라인, 마침내 무료통화 도입했다2011.10.14
- 네이버, 메세나 활동 박차…KIAF 후원2011.10.14
- 네이버, 검색결과 내 ‘실급검’ 선택기능 제공2011.10.14
네이버는 PC서 개별 사이트 검색 시에도 모든 검색 결과값에 대해 QR코드를 생성시켰다. 이로 인해 PC 검색 후 모바일에서 개별 사이트로의 이동을 용이하게 했으며, 각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검색 결과에 대해서도 QR코드를 활용해 즉시 다운로드 가능케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QR코드 및 단축 URL 모바일 발송 기능 도입으로 PC에서 검색 후 모바일로의 확장이 간편해졌다”며 “이로써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네이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