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인터넷 첫 작품 ‘DK온라인’ 테스터 모집

일반입력 :2011/10/13 10:12    수정: 2011/10/13 10:34

김동현

SG인터넷(대표 박정필)은 알피지팩토리(대표 김주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준비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DK온라인'의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테스터 모집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내달 2일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DK온라인은 그 동안 다수의 MMORPG를 제작했던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알피지팩토리의 첫 번째 작품이다.

중세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한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은 인간과 라이칸, 엘프, 그레이 엘프 등 4개의 종족과 워리어, 팔라딘, 소서리스, 워록 등의 4개의 직업으로 구성된다.

하나의 게임에 하나의 지존이 존재하는 보통의 게임과는 달리 DK온라인은 황제, 교황, 대현자, 대흑현자 등 각각의 직업별로 지존이 존재하며, 각 지존 간에 협력과 견제가 가능하다.

또한 공작, 주교, 현자, 흑현자 등 각 지존 아래로 세부 작위들이 존재해 세금 징수에서부터 전용 스킬과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소유하게 된다. 작위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방법은 공성, 선거, 랭킹, 임명 등을 통해 이뤄지게 되기 때문에 이용자 간 결속과 견제가 필수적이다.

관련기사

테스트 참여는 DK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테스트 참가 당첨자는 향후 공개된다.

SG인터넷 신동준 퍼블리싱 사업실장은 “DK온라인은 단순히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얻어 전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이용자들 간의 관계맺기가 중요한 콘텐츠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