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아이팟터치만큼 얇아진다"

일반입력 :2011/09/05 15:24    수정: 2011/09/06 10:59

이재구 기자

아이폰5는 아이팟터치보다 두께가 더얇은 스마트폰이 될 것이다.

씨넷은 2일(현지시간) 중국온라인쇼핑몰 알리바바 및 여타 오프라인 유통상에서 팔리는 아이폰5 케이스를 근거로 차기 아이폰규격이 이처럼 얇게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보도는 “오직 아이팟터치만큼 얇은 아이폰만이 이 케이스에 완벽하게 들어맞는다”고 지적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새 아이폰규격이 얇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추정했다.또 넥스트웹은 비록 중국시장에 나온 케이스를 기반으로 한 아이폰 외형 규격에 대한 추정, 또는 주장이 또 다른 아이폰 루머를 더하는데 불과하다면서도 서로 다른 공장과 소스로부터 온 케이스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근거로 이들 케이스가 이미 아이폰5시장에 보내진 정확한 패턴에 기초한 것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에는 수많은 아이폰짝퉁이 있으며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아이폰 정품 주형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이 최근 위키리크스에 의해 드러난 바 있다.

보도는 또 새로 나올 아이폰은 중국시장에 널리 퍼져 있는 케이스를 볼 때 더 얇아진 것으로 추정되는 외에 훨씬더 넓고 길어졌다는 점도 함께 지적했다. 게다가 소리를 죽이는 스위치는 또다른 쪽으로 이동돼 있으며 전반적으로 제품의 외형 형태는 둥근 곡면으로서 아이팟터치와 비슷하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유출된 차기아이폰 디자인도 새 아이폰의 디자인이 더 얇다는 것을 드러냈다. 또 지난 6월 디스이스마이넥스트에 기초한 아이폰5의 드로잉도 이와 비슷한 커다란 단말기 형상의 변화를 보여준 바 있다.

관련기사

아이폰5의 외형이 전혀 새로운 설계에 기초하고 있을지 모른다는 것을 보여주는 실마리는 애플 포토스트림 제품의 최신 베타버전에서 발견된 아이폰아이콘이다. 여기서 보면 좀더 커진 스크린과 커진 홈버튼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아이콘디자인은 아이폰이 보다 큰 스크린과 커진 홈버튼을 가지고 있다는 초기의 소문을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다. 물론 중국에서 현재 널리 퍼져있는 차기 아이폰케이스와 수정된 아이콘이 새로운 아이폰디자인에 대한 실질적 증거라고 할 수는 없다.

일부 보도는 차기 아이폰은 아이폰4에서 기본적 특징만을 약간 변화시킨 소소한 변화만을 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애플이 18개월동안이 고객들을 기다리게 하면서 기본적으로 기존 모델과 똑같게 만들고 단지 작은 변화만을 준 제품을 내놓는다는 것도 가능성이 희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