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엑스플랫폼 9.2 모바일RIA 가속

일반입력 :2011/09/02 15:00    수정: 2011/09/02 17:22

기업용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업체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RIA 솔루션 엑스플랫폼 9.2 정식판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엑스플랫폼 9.2 버전은 데스크톱과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한 툴로 만들 수 있는 통합 개발플랫폼이다. 기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런타임'버전에 더해 클라이언트에 별도 설치가 필요 없는 '에이잭스(AJAX)' 버전과 모바일 단말기 성능과 속도 이슈를 절충한 '하이브리드(Hybrid)' 버전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다. 그 신기능 가운데 PC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 맞춘 여러 디자인을 함께 만들 수 있는 '멀티 레이아웃 매니저(MLM)'가 눈길을 끈다.

하루 앞서 회사는 새 제품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열었다. 지난 1일 서울 삼성동에서 '스마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새로운 UX 오아시스가 열리다'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에 800여명이 참석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엑스플랫폼 9.2 버전 신기능과 향후 발전 방향을 선보인데 이어 실제 사용자들을 위한 UI 실행전략을 소개하고 업종별 구축사례도 다뤘다.

김형곤 대표는 ”엑스플랫폼 9.2버전은 기업들에게 PC와 모바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UI, UX를 제공하고 개발자에게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능, 성능, 디자인 개발환경을 만들어 준다"며 "고객들에게 유연하고 탄력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