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UI·UX 무료 세미나 개최

일반입력 :2011/08/26 10:45

김효정 기자

투비소프트가 오는 9월 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업 및 공공 업계 IT관리자 및 개발자 등 600여 명을 초청해 무료 세미나인 '투비소프트 그랜드 세미나 2011'를 개최한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세미나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에 맞는 UI/UX 실현과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한 모바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실행 전략을 중점적으로 소개함으로써 기업용 RIA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투비소프트는 매년 RIA 시장의 현황과 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스마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새로운 UX 오아시스가 열리다'라는 주제로 스마트 기업을 위한 RIA 전략에 집중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투비소프트는 지난 10여 년간 축적해온 기업용 RIA의 기술 노하우와 최근 급변하고 있는 스마트 IT 환경에 부합하는 모바일 UI/UX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에서는 모바일 기능을 탑재한 최신 버전인 RIA '엑스플랫폼(XPLATFORM) 9.2 버전' 출시를 비롯, 런타임·에이잭스(AJAX)·하이브리드 버전을 총망라해 소개한다.

김형곤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 UI/UX 전문가 이중식 교수와 히타치솔루션즈의 국내외 스마트 엔터프라이즈와 RIA의 동향을 알아보는 기조연설, 투비소프트 창립 이래 최초로 송화준 연구소장이 직접 엑스플랫폼 9.2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시간들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스마트 UI에 필수적인 다양한 디바이스와 해상도에 최적화된 화면 구현 기능인 '멀티 레이아웃 매니저'를 공개 시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참가 사전 등록은 전용 웹사이트

(http://www.summ.co.kr/clients/tobesoft/2011/0901.asp)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