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소프트, SAP CRM RDS 가동

일반입력 :2011/08/25 23:44

산업용 스마트폰 업체 블루버드소프트(대표 이장원)가 ‘SAP CRM RDS’를 도입해 운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블루버드소프트의 영업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영업수주 성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SAP CRM RDS를 도입케 됐으며, 그 시스템을 자사와 비즈테크앤엑티모(BnE)가 공동 컨설팅해 12주만에 구축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는 SAP가 자사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을 구현키위해 즉시 사용 가능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래피드 디플로이먼트 솔루션(RDS)'을 적용했다는 얘기다. RDS 사용시 90일 이내 솔루션을 구축케 해주며 모듈별 확장, 사전 정의된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프로젝트 진행 비용을 가늠할 수 있게 된다. 급박한 비즈니스 요구에 즉시 대응하려는 고객에게 알맞다.

회사는 CRM RDS를 가동함으로써 ▲블루버드소프트 영업 프로세스 6단계 핵심 인지 ▲단계별 영업활동 가이드를 통한 개인차 해소 및 영업 역량 강화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영업 담당자 관리 ▲시스템을 통한 고객의 소리(VoC) 수집관리 ▲필요할 때 볼 수 있는 VoC 변환 관리 효과를 거두게 됐다고 주장했다. 영업 담당자의 체계적인 관리 및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도 기대중이다.

관련기사

블루버드소프트 이장원 사장은 "비용 효과적이며 신속한 구축이 가능한 SAP CRM RDS 도입에 힘입어 빠르고 효율적인 영업활동과 고객신뢰 향상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형원준 대표는 “블루버드소프트 프로젝트는 SAP RDS가 국내 최초 적용된 사례로 뜻깊다"며 "프로젝트를 통해 쌓인 RDS 구축 방법론과 모델링을 기반으로 SAP CRM뿐 아니라 다른 RDS 솔루션도 국내 시장에 소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