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트래픽 분산 무선랜·컨트롤러 출시

일반입력 :2011/07/25 19:27

기업용 통신장비업체 모토로라솔루션은 통신량이 한 지점에 몰리는 문제를 분산처리로 해결한 무선네트워크 솔루션 'WiNG 5 무선랜'을 25일 출시했다.

새로운 WiNG 5 무선랜은 네트워크 지능 및 서비스를 네트워크 접점에 분산시켜 중앙집중 무선랜 아키텍처에서 보인 트래픽 집중 문제를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사용자들이 모바일 음성, 비디오,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품질을 높이고 기업들은 모바일 환경 총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능적 트래픽 포워딩, 상황인식 기반 자가복구 기능을 지원한다.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과 네트워크 분석 센서를 탑재한 AP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관리, 보안, 분석을 지원하는 '에어디펜스' 솔루션을 포함한다.

회사는 WiNG 5 무선랜이 정부, 기업, 대학 및 대형병원 캠퍼스, 지역관할 교육청, 백화점 및 대형할인점 등 넓은 지역에 분산된 시설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와 함께 싱글, 듀얼, 트라이 라디오 802.11 액세스 포인트(AP)와 통합 서비스 컨트롤러 'NX9000' 등이 포함한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새 컨트롤러는 분산된 AP 수천개를 네트워크 운영센터(NOC)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NX9000은 여러 지역에 분산된 대형 기관이 특정 지역이나 사설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전체 무선랜의 환경설정, 관리 및 문제해결을 일관성 있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802.11n 싱글, 듀얼 및 트라이 라디오 AP는 다양한 지역에서의 사용자 및 예산 프로파일에 기반하여 최적의 무선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회사는 WiNG 5 솔루션과 함께 활용 가능한 AP로 무선 컨트롤러 의존형 싱글라디오 AP 621, 다용도 독립형 싱글라디오 AP 6521, 듀얼라디오 AP 6532, 트라이라디오 AP 7161를 소개했다. 현재는 NX9000 통합 서비스 컨트롤러와 AP6532를 모토로라솔루션 공식 판매처와 채널 프로그램 'PartnerEmpowerTM'에 소속된 파트너를 통해 판매한다. AP621, AP 6521 및 AP7161는 3분기중 판매 예정이다.

벤허 메스핀 모토로라솔루션 아태지역 무선네트워크솔루션 사업 총괄 매니저는 "NX9000은 월등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자랑하고 새 AP들은 실내외 걸쳐 끊김 없는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모토로라 WiNG 5 솔루션으로, 무선랜에 대한 비용과 네트워크 혼잡에 대한 걱정은 줄어들고 신뢰성과 성능은 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