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토끼 마시마로, 앵그리버드와 맞짱

일반입력 :2011/07/10 09:10    수정: 2011/07/10 13:01

'앵그리버드' 등의 외산 오픈마켓용 게임이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토종 캐릭터 마시마로가 대반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마시마로 디펜스'가 그 주인공으로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선전이 기대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지게임즈(대표 백창흠)의 액션 게임 마시마로 디펜스가 앱스토어에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왔다.

마시마로 디펜스는 이용자가 엽기 토끼라는 애칭이 붙은 인기 캐릭터 '마시마로'가 돼 다가오는 적들을 밖으로 밀어내는 게임이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의 터치 및 슬라이드 조작감을 살렸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게임은 화면의 중앙에 서 있는 마시마로가 몰려오는 적을 막는 방식이다.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터치 슬라이드를 통한 직관적인 조작감을 살렸다. 터치를 통해 적들을 저지하면 바로 점수(스코어)로 반영되고 결과가 정산된다. 스코어 등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 이용자들과 점수를 공유할 수 있다.

적이 다가오는 부분을 원터치하면 기본 공격을, 화면을 슬라이드하면 한 번에 여러 적을 물리치는 콤보 공격이 발동해 점수를 더 많이 얻어낼 수 있다. 필살기 기능도 제공한다. 게이지가 차오르면 나오는 푸시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게이지는 3번까지 모을 수 있고, 많이 모으면 모을 수록 파워가 세진다.

게임 배경은 총 4가지로 나뉜다. 각 스테이지별로 안개가 시야를 가리고 눈보라가 치거나 몬스터가 난입하는 특성이 있다. 추후 스테이지는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블랙홀, 불, 얼음 등 다양한 아이템도 있으며 각 아이템도 속성별로 이용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마시마로 디펜스의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판매 가격을 대폭 낮췄다고 전했다. 기존 1.99달러에 판매된 것을 0.99달러로 인하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마시마로 디펜스와 마시마로 카드 운세 이용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서 '마시마로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시작한 것.

이 이벤트는 마시마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페이스북에 원하는 선물을 기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마시마로 팬시 제품이 제공된다. 마시마로 MP3와 이어폰, 헤드셋, 마우스, 까딱이 인형 , 방향제, 저금통 등이다.

관련기사

한 업계관계자는 외산 스마트폰용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선점하고 있다면서 이 같은 분위기에 토종 캐릭터 마시마로를 활용한 마시마로 디펜스가 앱스토어에 이어 안드로이드 마켓이 출시돼 선전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마시마로 디펜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T스토어(Tstore), 올레마켓(olleh마켓), OZ스토어(ozstore)에서 구매 가능하다. 앞서 출시된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구매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