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CI 개편…소통과 즐거움 담아

일반입력 :2011/07/04 10:10

정현정 기자

티브로드(대표 오용일)는 4일 ‘소통과 즐거움을 주는 세상을 여는 창‘이라는 의미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를 발표했다.

기존 CI의 서체와 로고는 디지털 기술력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강조하기 위해 다소 딱딱했던 반면, 개편 CI는 ‘즐거움’과 ‘기쁨’을 모티브로 ‘고객과의 따뜻한 소통’과 ‘새롭고 즐거운 세상을 여는 경험의 장’이라는 의미에서 방송·통신서비스를 표현했다.

카메라의 창은 티브로드를 통해 즐거움이 있는 새로운 세상을 만날 수 있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흰색으로 돼 있는 숫자 ‘1’은 최고를 지향하는 고객 중심의 기업 가치를 의미한다.

이번 CI 개편을 통해 티브로드는 방송·통신 융합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업계 리더로 고객들과 세상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업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CI 개편과 함께 새로 수립한 티브로드 미래 비전은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 등 3가지 분야의 부문 간 연계시너지 효과를 통해 고객에게 즐겁고 편리한 삶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그룹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티브로드 관계자는 “티브로드라는 창을 통해 이웃과 내가 함께 세상을 연다라는 미래 비전을 고객들에게 전파하려는 의미가 새로운 CI에 담겨 있다”며 “모든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고 신뢰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CI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관련기사

티브로드는 이날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빌딩에 위치한 씨네큐브 1관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뉴 CI 선포식 행사’를 갖고 CI 제막식 및 사기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CI 개편을 기념해 티브로드는 서울·경기·인천·부산·대구·전북·충남 등 21개 방송권역에 위치한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 결혼이민자들과 자녀들을 위한 한국생활가이드책자와 학습교재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