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TV 방송과 광고를 한 화면에 표시하는 사이니지 겸용 TV인 ‘이지싸인 TV’(모델명 42LD452B)를 국내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방송 프로그램을 송출하는 동시에 광고 문구나 사진도 자연스럽게 표시할 수 있어 개인 사업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노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음식점은 물론 카페, 병의원, 학원, 관공서 등 다양한 사업장에서 이벤트 정보, 메뉴판, 가격 등 각종 정보를 안내할 수 있다.
사용법도 편리하다. 기존 TV에서는 광고를 띄우기 위해 셋톱박스, 전용 모니터, 고가의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했지만 이 제품은 모든 기능을 TV 자체에 내장해 비용에 대한 부담과 번거로움을 덜었다.
또한 초보자라도 사용 환경에 맞는 메시지나 사진을 손쉽게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30개 이상의 기본 템플릿이 제공된다.
사업장 환경에 맞는 템플릿을 바탕으로 광고 문구와 이미지를 제작한 후 USB에 저장해 TV에 연결하면 간단하게 TV에 표시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지싸인 TV’는 지난 달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인‘인포콤(InfoComm) 2011’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 최우수 솔루션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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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42인치(inch) LCD TV로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며 가격은 140만원대다. 광고 납품 전문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광고물 제작 전용 소프트웨어가 기본 제공된다.
LG전자 HE마케팅팀장 이태권 상무는 “소규모 개인사업장에서도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TV만으로 광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이지싸인 TV가 최근 급성장하는 사이니지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