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스타의 인맥지도 검색 제공

일반입력 :2011/07/01 10:29

정윤희 기자

이제 스타의 온라인 인맥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인기 스타들의 온오프라인 인맥과 화제의 이슈를 분석해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스타 네트워크’ 검색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스타 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맥은 싸이월드 일촌, 트위터 팔로워 같은 소셜네트워크(SNS) 뿐만 아니라 함께 출연한 영화, 방송, 드라마, 앨범, 가족이나 소속사 정보 등이다. 또 뉴스 기사를 대상으로 실시간 관계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이슈를 관계정보에 반영했다.

스타 네트워크 서비스는 네이트 시맨틱검색의 프로필 하단에 위치한 배너 링크를 통해 접근 가능하다. 스타 네트워크를 살펴볼 수 있는 대상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정치인, 경제기업인, 문학인 등 네이트에 등록된 8만 여명의 국내외 유명인사다.

관련기사

SK컴즈는 스타의 인맥지도를 다른 스타의 인맥으로 확장해 나가는 스타 파도타기를 통해서, 스타들끼리 어떻게 연결되는 지를 살펴보는 것도 새로운 재미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인맥으로 연결된 두 사람이 싸이월드나 트위터 등을 통해 남긴 말들도 함께 제공된다.

허윤정 SK컴즈 검색서비스 팀장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다른 스타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살필 수 있어 네이트와 싸이월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