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채널 정보, 네이트 TV검색에 ‘쏙’

일반입력 :2011/06/21 17:04

정윤희 기자

케이블 방송과 스카이라이프 편성정보를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TV검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104개 스카이라이프 채널과 173개 케이블TV 채널을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보통 100여개에 이르는 채널을 서비스하는 케이블방송이나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들은 방송 시간대를 확인하기가 어려웠다. 이 때문에 리모콘을 계속 돌려가며 방송을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았다.

SK컴즈는 네이트 TV검색 앱을 이용하면 해당 시간대에 방송중인 방송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원하는 방송을 시청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네이트 TV검색 앱은 현재 시간대에 방영되는 프로그램 목록을 보여준다. 시청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간략한 방송 정보와 함께 주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TV를 보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별도의 검색어 입력 없이 검색결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관련기사

허윤정 SK컴즈 검색서비스 팀장은 “시청자들이 TV를 보는 형태가 날로 스마트해지고 있다”며 “스마트한 시청자들을 위해 네이트 TV검색의 기능을 계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앱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티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