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나는 장학생이다’ 사이트 오픈

일반입력 :2011/06/21 10:15

정윤희 기자

전국 100여개 장학금들을 한 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열린다. 아울러 해당 정보를 설명하고 대학생을 응원하기 위한 유명 인사들의 특별강연도 개최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전국 각지 63여개 장학재단 정보를 총망라한 장학재단사이트 ‘나는 장학생이다’를 오픈하고 서울과 부산에서 전국장학금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장학금 정보 사이트 ‘나는 장학생이다’는 전국에 산재해 있는 장학재단을 모은 사이트다. 개인재단, 기업재단, 지자체 등으로 구분된 총 63곳의 장학재단 및 110가지의 장학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SK컴즈는 장학금 정보에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과 23일 서울과 부산에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총 2부로 구성된 해당 강의는 싸이월드가 반값 등록금 현실화를 위해 나선 계기가 된 김준 학생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관련기사

이어 방송인 노홍철, 김국진씨가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로 했다. 22일 2시 연세대 100주년기념관에는 방송인 노홍철씨가, 23일 저녁 5시 부산 경성대 특강에는 개그맨 김국진씨가 일일 강연자로 나선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힘내라 특강 공식 C로그에 댓글을 달아 신청 가능하다. 참여 접수는 21일까지다.

싸이월드 드림캠페인 담당 김영목 팀장은 “드림피플 김준 학생의 C로그에 남겨진 의견 중 산재한 장학금 정보조차 찾아보기 쉽지 않다는 싸이월드 대학생 회원들의 목소리를 수렴, DB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