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보다 진화한 ‘스키핑 스톤’, 글로벌 앱스토어 출시

일반입력 :2011/06/16 11:04    수정: 2011/06/16 11:05

전하나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키핑 스톤(Skipping Stone)’을 애플 해외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게임은 ‘물가에돌튕기기’의 리메이크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해당 게임은 국내 원버튼 창작 모바일게임의 원조 격으로, ‘제1회 글로벌 모바일콘텐츠 어워드(GMCA)’에서 국산 모바일게임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한 작품이다. 특히 해외 유명 웹진인 IGN에선 이 게임을 두고 ‘원버튼의 혁명(One Touch Revolution)’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스키핑 스톤은 이 작품을 기반으로 유니티3D 엔진으로 제작해 스마트폰에 최적화시킨 게임으로 조약돌의 상하방향 튕김과 움직임, 물결치는 파도 등이 입체적으로 구현돼 애니메이션 연출과 그래픽 효과가 탁월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 게임은 또 아이폰 특유의 정전식 터치 조작을 활용해 원버튼 모바일게임의 묘미를 살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연동된 SNS 기능, 이용자 간 순위 경쟁 메뉴를 적용시켰다.

관련기사

게임빌 송재준 게임사업본부장은 “스키핑 스톤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원작을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 선보인 작품이어서 해외 이용자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당 게임은 현재 애플 해외 앱스토어 액션·패밀리 장르에서 $0.99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