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 앱 '스마트뷰' 출시

일반입력 :2011/06/02 14:22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TV에서 시청중인 방송이나 외부입력 영상을 삼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삼성 스마트 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뷰 앱은 삼성 스마트TV와 무선 인터넷으로 연결된 삼성 모바일 기기를 통해 TV에서 보고 있는 공중파 방송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 캠코더, 셋톱박스 등 다양한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TV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리스트를 모바일 기기로 한 눈에 볼 수 있어 원하는 앱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뷰는 올해 출시한 삼성 스마트 LED TV D7000, D8000, D9500 시리즈 모델과 '갤럭시 S2'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내달 갤럭시 플레이어(YP-GB70)로 확대하고, 하반기에 갤럭시S와 갤럭시탭으로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일반적인 TV 리모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삼성 리모트' 앱을 출시한 데 이어 '삼성 스마트 뷰' 앱을 새롭게 선보이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마트TV 활용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관련기사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TV에 최적화된 맞춤형 리모콘 기능을 '삼성 스마트 뷰' 애플리케이션에 계속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채널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채널 리스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상무는 삼성 스마트TV만의 차별화 기능을 통해 고객이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