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니퍼, 하나대투증권 이더넷 네트워크 구축

일반입력 :2011/05/24 10:07

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는 하나대투증권 전 지점에 이더넷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영업점 네트워크 장비의 기능 통합 및 고도화의 필요성에 따라 전 지점에 주니퍼 EX스위치를 구축함으로써 지점 및 본사간 통신을 연결했다.

최근 증권사가 영업점 통신회선 고도화(MSPP)에 맞춰 노후장비를 이더넷 기반으로 전환하면서 하나대투증권도 전 영업점에 EX 4200 스위치 153대를 도입, 금융권 전 지점에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영업점 통신회선 고도화를 마무리함으로써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한 장애 발생률 최소화,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관리의 용이성, 운영비용을 절감했다.

관련기사

하나대투증권 이상훈 과장은 “증권사에서 네트워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에 네트워크 안정성과 성능을 위해서는 검증된 솔루션이 필요했다”라며 “면밀한 검토와 엄정한 평가 끝에 주니퍼를 선택했다” 고 밝혔다. 그는 이어 “주니퍼 솔루션이 뉴욕증권거래소, 도쿄증권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 및 국내 주요 금융권에서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는 점도 제품 선정에 주요한 요소였다” 고 말했다.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는 “증권사의 비즈니스 성과는 네트워크 성능과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하나대투증권이 주니퍼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켜 타 업체들에게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