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는 하나대투증권 전 지점에 이더넷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영업점 네트워크 장비의 기능 통합 및 고도화의 필요성에 따라 전 지점에 주니퍼 EX스위치를 구축함으로써 지점 및 본사간 통신을 연결했다.
최근 증권사가 영업점 통신회선 고도화(MSPP)에 맞춰 노후장비를 이더넷 기반으로 전환하면서 하나대투증권도 전 영업점에 EX 4200 스위치 153대를 도입, 금융권 전 지점에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영업점 통신회선 고도화를 마무리함으로써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한 장애 발생률 최소화,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관리의 용이성, 운영비용을 절감했다.
관련기사
- KT-주니퍼, 기업용 모바일 보안 공동마케팅2011.05.24
- 주니퍼 “네트워크는 서버 가상화와 다르다”2011.05.24
- 주니퍼, 통신사용 '컨버지드 슈퍼코어' 출시2011.05.24
- 주니퍼, '큐패브릭'…네트워크 경계 허물다2011.05.24
하나대투증권 이상훈 과장은 “증권사에서 네트워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에 네트워크 안정성과 성능을 위해서는 검증된 솔루션이 필요했다”라며 “면밀한 검토와 엄정한 평가 끝에 주니퍼를 선택했다” 고 밝혔다. 그는 이어 “주니퍼 솔루션이 뉴욕증권거래소, 도쿄증권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 및 국내 주요 금융권에서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는 점도 제품 선정에 주요한 요소였다” 고 말했다.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는 “증권사의 비즈니스 성과는 네트워크 성능과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하나대투증권이 주니퍼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켜 타 업체들에게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