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하이브리드클라우드 관리 통합

일반입력 :2011/05/16 14:15

데이터 통합 업체 인포매티카는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서머 2011'을 16일 소개했다.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서머 2011은 기업 내부 및 클라우드 환경에 통합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해 통합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사측은 ▲사용하기 쉬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 ▲통합 하이브리드 구축 기능을 전면에 내걸었다.

서비스는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스킬 습득, 구축, 운영, 관리 및 구성의 단순함에 초점을 맞춰 개인화 가능한 보기와 유연한 작업 일정을 지원한다.

또 IT 매니저들이 ▲클라우드내 사용자 역할과 그룹 권한, 프로필을 설정하도록 세분화된 접근 제어를 구현했고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테넌트를 사용자와 협력사들이 프로비저닝, 관리할 수 있게 했고 ▲로그인 이름 및 암호뿐만 아니라, 특정 IP 주소에서만 로그인할 수 있도록 IP 주소 제한 기능 적용한 이중요소 인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그리고 관리자가 ▲기업내 공유 가능한 통합 작업을 모두 관리하는 '시큐어 에이전트 콘솔 매니저'를 지원하며 ▲'인포매티카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데이터 콘솔'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기업 현업 사용자들이 세일즈포스 고객관계관리(CRM)와 같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다루게 했고 ▲'인포매티카 마켓플레이스'에 미리 지정된 연결요소를 제공한다. 회사는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몰이 현재 '세일즈포스 채터' '엘로쿠아', '넷스위트', '퀵북스 SAP', 등 45개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플러그 인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최승철 한국인포매티카 대표는 “IT 조직들이 현업 부서와 협력해 기업 내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면서 데이터 통합, 관리, 보안이 중요해졌다"며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서머 2011은 최근 IT 환경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