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시만텍, 데이터아카이빙 협력

일반입력 :2011/05/11 16:19

데이터 통합 솔루션 업체 인포매티카는 시만텍과 협력해 기업들의 대용량 데이터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만텍은 인포매티카와의 기존 관계를 확대해 인포매티카 데이터아카이브를 재판매하게 된다.

인포매티카 데이터 아카이브는 넷백업 사용자들이 운영하는 DB상의 비활성 데이터를 옮겨 크기를 줄이고 백업, 복구 프로세스의 효율을 높이는 용도로 쓰인다.

양사는 시만텍 '넷백업'과 '엔터프라이즈 볼트', 인포매티카 '데이터 아카이브'를 통합해 대용량 데이터베이스(DB)와 애플리케이션을 보관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만텍 넷백업은 물리, 가상 인프라 기반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하고 중복제거와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엔터프라이즈 볼트는 기업들이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 관리, 검색하기 위해 쓰는 통합 콘텐츠 아카이빙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인포매티카는 양사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면서 데이터 정책에 기반해 중앙 관리를 구현하고 규제 위반 위험을 줄이는 같은 이점을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승철 한국인포매티카 대표는 "한정된 시간에 증가하는 데이터를 백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은 인포매티카 데이터 아카이브를 이용하여 백업, 복구 투입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시만텍과 공동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증가를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규제 준수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보호를 간결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