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도메인, 인기 1순위는?

일반입력 :2011/05/12 15:42    수정: 2011/05/12 16:48

정윤희 기자

후이즈는 12일 ‘.한국’ 도메인 우선등록 예약 접수 후 일주일 동안의 신청을 집계한 결과, 가장 신청 건수가 많은 도메인은 ‘여행.한국’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여행.한국’은 총 60여 건이 넘는 신청이 몰렸다. 2위는 ‘부동산.한국’과 ‘섹스.한국’ 도메인으로 각각 50건 이상 신청됐다.

‘쇼핑.한국’, ‘사랑.한국’, ‘꽃배달.한국’, ‘중고차.한국’, ‘김치.한국’ 등에도 다수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스마트폰.한국’과 ‘커피.한국’도 상위 2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현재 후이즈는 일반등록 개시 전 실시되는 우선등록에 대한 예약등록을 접수 중이다. 일반 기업 및 개인의 경우 원하는 도메인을 개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상표권자의 경우 등록상표당 1개의 도메인을 우선 등록할 수 있다. 동일 도메인에 대한 중복신청이 있을 경우 추첨을 통해 등록자를 선정한다.

후이즈 정지훈 도메인사업부장은 “여행사와 부동산 중개업 등 인터넷을 통해 활성화된 비즈니스 키워드가 주로 경쟁이 치열하다”며 “주요 키워드 도메인 외에도 ‘현대’, ‘기아’ 같은 기업명 도메인에 대한 일반인의 신청이 매우 많은 만큼, 기업들은 자사 브랜드 도메인 확보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