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시즌4에는 이런 내용들이 추가된다

일반입력 :2011/05/01 17:12    수정: 2011/05/01 17:52

김동현

넥슨(대표 서민)은 지난 29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G14 로미오와줄리엣 편의 시즌4 업데이트를 앞두고 추가될 신규 콘텐츠 내용을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는 다음 달 2일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4’의 배경이 되는 ‘카브’ 항구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항구의 랜드마크인 등대를 지키는 NPC ‘아스콘’을 통해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가늠할 수 있는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등대를 밝힐 ‘랜턴’을 만드는 새로운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집 일기 시스템인 ‘탐구 생활’이 추가될 예정이다. ‘탐구 생활’은 낚시, 요리, 야생동물 조련과 같은 마비노기만의 생활형 콘텐츠 수집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기능으로, 수집 달성 정도에 따라 특별한 도구 아이템과 타이틀, 저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수집 달성 정도에 따라 도구의 능력 또한 강력해져, 낚싯대로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등 재미있는 장면도 연출된다.

관련기사

이 밖에 탐구 생활 콘텐츠 중 ‘요리’를 소통의 재미와 접목했다. 이용자들은 개인 취향에 따라 게임 내에서 직접 최고의 요리를 만들 수도 있고 최고의 요리를 찾아다니는 미식가가 될 수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이용자와의 활발한 정보 공유가 필요하며, 최고의 요리사 및 미식가에 도달하면 탐구 생활에 코멘트를 남겨 서버의 모든 이용자에게 자신만의 요리 노하우를 자랑할 수 있게 된다.

마비노기의 문성준 팀장은 “다음달 2일 시즌4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올 여름 마비노기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며, “앞으로 이용자분들의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