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청담 러닝 '초등 영어교육' 앱 출시

일반입력 :2011/05/01 14:37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가 초등학생 방과 후 교재로 유명한 청담 러닝의 '프로그 시리즈'의 스마트TV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청담어학원으로 유명한 청담 러닝 연구진이 초등 영어 공교육 강화를 위해 기획 단계부터 초등교과과정을 고려해 개발한 말하기·쓰기 중심의 영어학습 콘텐츠다.

청담 러닝은 한국의 상황에 맞게 상황 대화 뿐 아니라 단어 게임, 노래, 스토리, 연극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구성해 부모와 아이 모두 쉽게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프로그 시리즈’는 이미 전국 50여 개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교재로 채택하여 사용 중이다. 교사들로부터 영어를 외국어로 학습하는 우리나라 초등학생에게 적합하게 개발돼 영어 학습에 동기를 부여하고 흥미를 유발해 학습 성취도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청담 '프로그 시리즈'는 '테마 워드', '알파뱃 워드', '송', '스토리', '시츄에이션 다이얼로그 ' 등의 영역으로 총 63개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한 이달 중으로 총 63개의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각 영역별로 1개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콘텐츠별로 1천원~3천원씩 추가로 유료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출시 기념으로 이달까지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는 고객들 중 30명을 추첨해 청담 ‘프로그 시리즈’ 전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출시는 삼성 스마트TV가 단순히 즐기기만 하는 기기가 아니라, 즐기면서 교육 기능까지 갖춘 훌륭한 멀티미디어 기기로 발전되고 있는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