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싹쓸이! '포탈2' 해외 언론 극찬 이어져

일반입력 :2011/04/21 10:54    수정: 2011/04/21 10:54

김동현

두뇌를 자극하는 유희 ‘포탈2’가 북미에서 해외 언론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만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그야말로 ‘대박’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EA코리아에서 국내 정식 출시를 하는 ‘포탈2’가 해외 언론 사이트 약 40여개의 평가 속에서 절반 이상이 만점을 주는 등 찬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포 게임 ‘레프트4데드’ 시리즈와 ‘하프라이프’ 시리즈로 잘 알려진 밸브社의 신작 어드벤처인 ‘포탈2’는 2007년 혁신적인 게임플레이와 스토리 및 음악으로 30여 개가 넘는 상을 받고,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을 양성한 퍼즐 게임 ‘포탈’의 후속작이다.

이번 신작은 더욱 새로워진 퍼즐 형태와 시리즈 최초로 2인 동시 협력 퍼즐 플레이를 지원해 그 어떤 퍼즐 게임보다 신선한 두뇌 유희를 제공한다.

해외 언론들은 ‘포탈2’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美게임스팟닷컴은 “아주 신선하면서 전작 이상의 재미를 이끌어낸 대단한 신작”이라고 평가했으며, IGN은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게임성은 한동안 손을 땔 수 없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약 40여개의 언론들은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건전한 게임성과 강력한 재미를 선사하는 퍼즐 요소, 풍성한 볼륨 등 이 게임의 매력을 꼽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플레이스테이션3(PS3) 버전 ‘포탈2’는 PC와의 연동 코드를 제공해 PS3 버전 구매자는 자연스럽게 PC 버전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스팀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현재 ‘포탈2’는 다중 플랫폼으로 국내에도 정식 출시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