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코리아(대표 정진우)는 자사 HD네트워크가 어도비의 HTTP 다이내믹 스트리밍 지원 네트워크로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카마이 HD 네트워크 딜리버리는 어도비 인증으로 어도비 플래시 런타임과 완벽히 호환된다는 것을 확인받게 됐다.
HTTP다이내믹 스트리밍은 미디어 전송에서 고화질(H.264 또는 VP6) 및 네트워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HTTP방식 스트리밍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 상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포맷 솔루션이다.
아카마이의 새로운 HTTP 다이내믹 스트리밍 성능은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 제품을 위한 아카마이 HD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HTTP 다이내믹 스트리밍 성능을 이 제품에 통합하면, 고객은 기존 플래시 워크플로에서 별다른 변경사항 없이 새로운 성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카마이 서비스 고유의 특징은 ‘네트워크 내’ 패키징이다. 아카마이 HD 네트워크는 엣지플랫폼 내에서 스트리밍 포맷을 자동 변환해, 포맷을 변경하는 데 요구되는 시간과 투자를 줄여준다.
관련기사
- 씨디네트웍스,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로 변신2011.04.18
- 버퍼링 없는 HD급 동영상 생중계 한국 상륙2011.04.18
- 넷플릭스 뜨니 ISP-CDN업체도 밥그릇 싸움2011.04.18
- "하드웨어별로 최적화된 동영상 제공 가능해졌다"2011.04.18
리치 케넬리 아카마이미디어부문 부사장은 “아카마이는 고품질 미디어 경험을 위해 최고의 기술을 통합시키면서도 고객을 위해 단순화시키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플래시 미디어 파일을 최상급 품질로 재생되도록 보장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스콧 웰우드 어도비 비즈니스 개발 이사는 “기기 상에서 개방된 표준 방식으로 모든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능력은 어도비 HTTP 다이내믹 스트리밍 인증의 핵심”이라며, “이번에 아카마이가 HTTP 다이내믹 스트리밍을 HD 네트워크 내에서 지원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