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대로 골라쓰는' 삼성 냉장고 컬렉션 출시

일반입력 :2011/04/05 11:57    수정: 2011/04/05 17:46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가 기능이 다른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를 마음대로 선택해 패키지로 만들 수 있는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1도어 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로 구성된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는 1대씩 따로 따로 구매할 수 있고, 냉동고·냉장고, 냉동고·김치냉장고, 냉장고·김치냉장고 등 원하는 기능대로 2종 구성, 3종 구성 등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다.

냉장고 용량은 340리터(L) 냉동고와 김치냉장고는 280리터로, 3가지를 모두 묶어 사용할 경우 900리터까지 식재료 보관을 할 수 있다.

냉동고는 급속냉동 박스를 채용해 음식의 신선도를 빠르게 지켜주며, 손잡이만 돌리면 얼린 얼음을 바로 꺼낼 수 있는 아이스 메이커를 채용했다.

냉장고는 식품마다 다른 최적 보관 습도를 조절해 줄 수 있는 습도조절 빅 박스를 채용했고 타워 LED 라이팅을 적용해 구석에 보관한 식품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김치냉장고는 김치 종류에 따라 저장온도를 강·중·약 3단계로 설정할 수 있고 숙성코스를 지원한다. 내부의 6단 선반·빅박스·2단 트레이를 이용해 수납할 수 있다.

삼성 냉장고 컬렉션 시리즈 전 제품은 손자국이 남지 않는 알루미늄 레이어즈 피니쉬(ALF)를 적용했고, 약간의 힘으로 문을 쉽게 열 수 있는 이지핸들로 갖췄다. 또한 온도를 외부에서 조작할 수 있도록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고, 슬림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냉장고와 냉동고, 김치냉장고 가격은 각각 89만원, 99만원, 12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통해 냉장고 세계 1위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