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웹 접근 관리 솔루션인 ‘CA사이트마인더’가 SAP보증 솔루션이 됐다고 1일 밝혔다. CA제품이 SAP 개발 가이드를 따라 양사간 소프트웨어가 상호 보완적으로 개발된다는 의미다.
CA사이트마인더 사용 기업들은 접근 내역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웹 싱글 사인온(SSO) 기능은 사용자 접근을 단순화하고 IT 관리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CA사이트마인더는 SAP 넷위버 플랫폼 보안 기능에 기반한다. SAP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는 사용자 권한을 관리하고 수백만 직원, 파트너, 공급업체, 사용자 정보를 전달한다. 서비스 관리 기능을 중앙집중화해 폐쇄적인 '사일로' 방식 보안은 불필요해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양사는 보증 협약에 따라 고객지원 시스템을 공용한다. 두 회사 지원 인력은 사용자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SAP 글로벌 지원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마이클 최 대표는 “애플리케이션을 온라인과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지만, 더불어 보안 위험도 증가한다”며 “SAP가 CA 사이트마인더를 보증한다는 것은 CA기술의 접근 관리 방식을 높이 평가한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한국CA-LG엔시스, 클라우드 사업 '맞손'2011.04.01
- 한국CA, 고급 인증지원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공개2011.04.01
- 한국CA "직판·총판 비중 균형잡겠다"2011.04.01
- VM웨어-넷앱-CA, 주니퍼 뉴네트워크 지원한다2011.04.01
SAP에서 비즈니스 개발, 제휴, 에코시스템과 채널을 담당하는 산자이 카트얄 부사장은 “기업들은 온프레미스, 온디맨드,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안전하고 유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며 “CA사이트마인더는 다양한 환경에서 SAP 계정 및 접근 관리(IAM) 전략으로 한층 강화된 보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양사는 또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CA 와일리 인트로스콥’을 통해 SAP 넷위버를 지원하고 CA 테크놀로지스의 IT 관리, 보안 솔루션과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을 통합키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