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24일 네이트 모바일 검색 내 토픽 시맨틱 검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토픽 시맨틱 검색은 주요 키워드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통합검색 최상단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SK컴즈는 개편을 통해 모바일 토픽 시맨틱 검색을 여행, 축제정보 및 영화제, 시상식 정보, 문화재 정보, 나라, 도시 정보 등에 적용했다.
예컨대 네이트 모바일 웹에서 여의도 봄꽃 축제를 검색하면, 축제 일정과 장소를 비롯해 세부적인 행사 안내와 관광 정보 등이 통합검색의 최상단에 제공되는 식이다.
관련기사
- 싸이월드 모아보기, 네이트 메인서도 OK2011.03.24
- 네이트온UC, 대화형 쪽지로 모바일메신저 공략 본격화2011.03.24
- 네이트 앱스토어, 누적매출 50억 돌파2011.03.24
- 네이트, 스포츠면 '확' 바꿨다2011.03.24
그래미어워드, 청룡영화제 같은 시상식도 일시, 장소 외 후보자, 역대수상자 등 총체적인 정보가 검색된다. 이용자는 나라명이나 뉴욕, 상해 등의 도시를 검색해 현지시각, 오늘의 환율 등의 연계 정보를 찾을 수도 있다.
한명수 SK컴즈 검색 콘텐츠팀장은 “무선 환경에서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길 원하는 사용자 욕구를 반영해 네이트 모바일 토픽 시맨틱검색을 강화했다”며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봄나들이 등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