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원조 그루폰이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그루폰코리아는 14일 한국 진출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의 비전과 전략,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맷 재피로브스키 그루폰 인터내셔널 부사장이 참석했다.
그루폰코리아는 론칭과 동시에 서울,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서비스에 들어갔다. 오는 4월까지는 서비스 지역을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창원/마산, 거제/진주, 천안/아산 등 1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그루폰코리아는 소셜커너스 비즈니스 모델 원조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한 본사의 품질관리, 고객 서비스 시스템, 운영 시스템 등을 적용해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구입 후 7일 이내 100% 환불 등 품질보증과 고객관리 부문에서는 미국의 검증된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휴업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교육을 제공하는 파트너 시스템을 도입, 제휴 파트너들이 딜 체결 전과 동일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 외에 상품의 품질에만 집중하는 '스페셜리스트 팀'을 구성하는 등 파트너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시스템 외에 한국 소비자들의 정서와 눈높이에 맞춰 홈페이지 내 상세 페이지를 세분화하고, 이미지를 강조했다. 콜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 편의를 고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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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폰코리아는 소셜커머스의 본질에 충실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지향한다는 전략에 맞춰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과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황희승 그루폰코리아 대표는 "그루폰코리아는 가격적인 메리트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며 "올해 안에 국내 상위권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