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이 오는 14일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그루폰코리아 한국 진출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론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그루폰코리아의 프리론칭 이벤트는 14일 오픈 전 5만 명 이상이 그루폰코리아의 이메일 구독자로 등록하면 구독자 모두에게 1천원의 그루폰 캐시를 증정하는 것이다. 그루폰 캐시는 14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그루폰코리아 구독 신청은 7일부터 그루폰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친구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추천할 수 있다. 그루폰코리아는 소셜커머스의 의미를 살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입소문으로 본격 론칭 전 붐업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구글, 그루폰 인수 실패 후 자체 소셜커머스 준비2011.03.07
- 그루폰 상반기 내 기업공개…10억달러 자금 조달2011.03.07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그루폰코리아는 전세계적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판매자, 자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루폰코리아는 정식 사이트 오픈 전에 선보일 이번 랜딩 페이지를 통해서 그루폰코리아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동영상 및 영상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소셜커머스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역 기반으로 하루에 한 개의 상품씩 파격 할인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으로 구매자를 끌어들이는 방식을 취한다. 그루폰은 이러한 서비스를 전세계적으로 최초로 시작한 기업으로 지난 2008년 11월 미국에서 론칭한 이래 전세계 44개국 500여 개 도시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