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붉은 스팀청소기로 美 시장 공략

일반입력 :2011/03/07 10:52    수정: 2011/03/07 15:49

봉성창 기자

한경희생활과학이 ‘레드&그레이’ 디자인의 스팀청소기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는 ‘레드&그레이’로 디자인을 통일한 스팀청소기와 스팀다리미 등을 오는 8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1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한경희생활과학은 ‘마케탕 불변의 법칙’과 ‘포지셔닝’의 저자인 세계적인 마케팅 석학 ‘알 리스’의 마케팅 컨설팅을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스팀청소기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제품 컬러를 ‘레드(빨강)&그레이(회색)’으로 통일하기로 했다.

레드는 붉은 색의 한경희생활과학 CI를 모티브로 강한 기업과 스팀청소기의 강력한 살균력을 상징한다. 바탕색 그레이는 미국인들의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가전 제품 컬러로 제품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관련기사

한경희생활과학은 기존 미국 시장에서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제품 차별성을 주었지만 앞으로는 ‘레드&그레이’의 단일 컬러만을 사용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 대표는 “디자인 아이덴티티 정립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한경희생활과학만의 제품 이미지를 부여할 것”이라며 “통일감 있는 레드와 그레이의 제품과 패키징을 이번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이며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강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