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보이스114’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일반입력 :2011/03/03 18:39

정윤희 기자

KTH(대표 서정수)는 지난 12월 출시한 음성 전화번호 검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보이스114’의 기능을 한층 보강한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보이스114’는 스마트폰에서 음성으로 원하는 업체의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앱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공동 개발한 지능형 검색 기술을 도입했다.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 결과를 반영한 ‘대표 업종’과 사용자의 현 위치 주변에 가장 많이 위치한 업종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 추천 업종’ 등이다. KTH는 사용자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해 일일이 업체를 검색하는 수고를 덜어준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관련기사

이용자는 메인 화면 중앙에 위치한 ‘시작’ 버튼과 모든 메뉴 상단에 위치한 마이크를 이용해 음성으로 원하는 업체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 결과는 정확도가 높은 순으로 5개까지 보여주고 사용자는 이 중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해 업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남유선 KTH ‘보이스114’ PM은 “‘보이스114’는 지난해 12월 출시 후 두 달 만에 다운로드 27만 건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생활 편의성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안드로이드 버전 앱 출시로 사용자 저변이 확대된 만큼, 향후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업체 정보와 사용자의 검색 이용 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실제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