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일(현지시각) 브라질 상파울루 소재 트랜스아메리카 엑스포센터에서 열린 ‘2011 LG전자 신제품 발표회’에서 FPR 방식 3D TV와 스마트TV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룰라 다 실바 전 브라질 대통령과 주상파울루 박상식 총영사 등 양국 정부관계 고위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아울러 LG전자 중남미 딜러 1천여명과 LG전자 브라질 법인장 이호 전무를 비롯한 LG관계자 등 총 1천 2백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룰라 전 대통령은 지난해 말 퇴임 이후 기업 행사에 처음 참석하는 것으로 이날, 브라질 경제전망에 대한 강연을 하고 ‘시네마 3D TV’를 직접 체험했다.
이 자리에 룰라 전 대통령은 “LG의 첨단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브라질 발전에 큰 기여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한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는 1세대 셔터안경방식 3D TV도 함께 비교 전시해 참석자들이 어지럼증과 화면 겹침 현상이 없고 눈이 편안한 ‘시네마 3D TV’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이날 ‘시네마3D TV’ 중심으로 홈시어터/블루레이 플레이어/모니터/노트북 등
3D풀 라인업도 소개해 차세대 FPR방식을 바탕으로 한 발 앞선 3D 기술력을 자랑했다.
아울러 별도로 마련된 ‘3D 포럼’시간에는 브라질 디지털 TV분야 권위자인 상파울루 대학 마르셀로 주포 교수가 진행자로 나서 “셔터방식과 달리 LG시네마3D TV는 깜박거림이 없을 뿐만 아니라 화면 겹침 현상이 없는 눈이 편안한 3D TV”라며 호평했다.
아울러 LG전자는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하고 쉬운 진정한 ‘스마트TV’로 중남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브라질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있는 포털 검색서비스인 유오엘, 뉴스 포털 서비스인 테라 TV, 프리미엄 VOD서비스인 테라 VOD와 사라이바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유명 VOD 서비스인 ‘리비스타 카라스’ 도 신규로 제공될 예정이다.
LG전자 브라질 법인은 지난 2004년부터 LG전자 중남미 거래선들을 대상으로 가전 TV, 모바일, IT, 생활가전, AV 등의 전략제품을 보여주는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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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중남미 지역대표 이호 전무는 “앞선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눈이 편안한 차세대
‘시네마3D TV’와 쉽고 편리한 ‘스마트TV’로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TV시장에서의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