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삼일절에는 스마트폰에서도 태극기를 휘날리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삼일절을 맞아 스마트폰 국기 게양 애플리케이션 ‘태극기 휘날리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태극기 휘날리며’ 앱은 삼일절, 광복절 등 국기 게양일에 맞춰 스마트폰 대기화면에 자동으로 태극기를 게양해주는 앱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국기 게양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태극기의 역사와 유래, 태극 문양과 4괘의 의미, 보관·관리법, 세계의 국기 등 태극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국기에 대한 맹세와 애국가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해 다양한 행사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또, 국기게양일 전날 사용자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국기 게양일임을 알려주는 게시글을 자동으로 올려주고 지인들에게 메시지로 각 국기 게양일의 의미를 알릴 수 있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 보다 많은 이들이 국기 게양을 잊지 않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국기 게양 실천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국민들이 태극기 휘날리며 서비스를 다운로드 하는 경우 건당 50원씩을 적립해 10만 건에 도달하면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SK텔레콤 T스토어, 대만 진출2011.02.27
- SKT, ‘아이폰’ 공식 발표…가격이?2011.02.27
- 슈팡, 3·1절 이벤트…태극기 제공2011.02.27
- 3.1절에 인터넷에 태극기 달자2011.02.27
이주식 SK텔레콤 뉴비즈 부문장은 “최근 점차 사라지고 있는 국기 게양 문화를 되살리고 모바일 시대에 맞춰 많은 국민들이 휴대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국기 게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태극기 휘날리며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태극기 휘날리며’ 앱은 25일부터 SK텔레콤의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3월 중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