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현장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LG전자는 16일 남영우 경영혁신부문장(사장)이 창원지역 협력사 디케이, 테크노전자, 이코리아 등 3개 업체를 방문하고 1·2차 협력사간 대금지불관계, 재고운영 상황, 원가절감 노력 등을 둘러봤다고 밝혔다.
남 사장은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협력회사의 생산성, 품질, 작업환경 등을 직접 챙기고 현장에서 협력회사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17일 올해 협력회사 지원의 초점을 '품질·생산성·작업환경' 등 제품생산 기본 경쟁력 강화에 맞추고 협력회사에 파견하는 공장혁신전문가와 경영컨설팅 전문가를 각 20명과 10명에서 40명과 15명으로 50% 이상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부터 협력회사에 최소 6개월 이상 전문가들을 파견해 협력사가 스스로 생산평준화를 운영해 나갈 수 있는 ‘4레벨(Level)’획득을 지원 중이다.
생산평준화란 여러 제품을 팔리는 만큼씩 주기적으로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생산평준화를 이루면 물류, 재고비용 감소와 생산 효율성을 올릴 수 있다.
LG전자는 협력회사의 작업환경 개선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에너지·환경·안전·건강(EESH)' 분야에서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컨설팅 강화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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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각 분야 담당자들이 협력회사에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으로 신규 규제 및 대응방법, 공정상 효율적 에너지 사용 방법, 다양한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방문 컨설팅도 병행키로 했다.
남 사장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곧 우리의 핵심역량”이라며 “품질과 생산성을 대기업 수준으로 끌어 올리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