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클라우드 겨냥한 보안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1/02/16 15:50    수정: 2011/03/29 13:22

김희연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가상화 보안 솔루션 'vGW 버추얼 게이트웨이'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vGW 버추얼 게이트웨이'는 라우팅, 스위칭, 통합보안장비(UTM), 분산서비스거부(DDoS) 보안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주니퍼 SRX시리즈 서비스 게이트웨이와도 연동된다. 가상화된 환경 내부에 있는 많은 버추얼 머신(VM)들에 대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주니퍼네트웍스는 "클라우드 도입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과제는 보안과 신뢰성으로 주니퍼 통합 솔루션은 VM 격리와 VM 트래픽 레이어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보안을 보장한다"며 "특히, 보안 자동화 기능은 가상화 환경에서 VM 생성과 이동을 관리해 컴플라이언스(기업규제 준수)도 간소화시켜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주니퍼네트웍스는 지난해 12월 알토 네트웍스를 인수해 물리적 및 가상 네트워크 환경을 아우르는 제품들을 통합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 보안을 위한 종합적이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는 "자체적으로 클라우드를 구축한 대다수 기업 및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들은 물리적 네트워크와 가상화된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걸쳐 통합된 보안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며 "SRX시리즈와 통합된 vGW 솔루션은 각각의 VM들에 대한 보안이 유지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보장해줘 보안 관리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