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XZ-1이 글로벌 카메라 전문 리뷰 사이트 DP Review에서 ‘골드어워드(Gold Award)’를 수상했다.
DP Review는 전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리뷰 사이트로 올림푸스 XZ-1을 현존하는 콤팩트 카메라 중 최상의 제품으로 인정한 셈. DP Review측은 XZ-1은 렌즈의 초점거리, 밝기, 크기의 조화는 일반 카메라 유저는 물론 DSLR 유저의 서브 카메라로서 모두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올림푸스에서 지난 1월 출시한 XZ-1은 슬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DSLR급의 화질과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다. 초점 거리 28mm~112mm, F1.8~2.5 대구경 4배줌 ‘i.ZUIKO DIGITAL’ 렌즈를 장착하여, 광각에서 최대 조리개 개방 F1.8, 망원에서 F2.5로 동급 카메라 중 최고의 밝기를 구현했다. 이는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서 처음으로 DSLR용 ‘ZUIKO’렌즈를 적용한 것으로, 콤팩트 카메라로서는 드물게 1/1.63형 고감도 대형 CCD 센서도 채택하여 DSLR에 육박하는 고화질을 완성했다.
또 전문 지식 없이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 ‘라이브 가이드’ 역시 XZ-1의 고급 기능이다. 모드 다이얼로 ‘iAUTO’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최적의 촬영 모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며, ‘채도’, ‘색조’, ‘이미지 밝기’, ‘배경 흐림’ 등 4개의 아이콘 선택만으로 DSLR에서 가능한 고난이 촬영 테크닉도 구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올림푸스, '신제품도 써보고 해외 출사도 가고'2011.02.14
- "스마트폰과 통한다"···올림푸스 펜 E-PL22011.02.14
- 칼자이즈·슈나이더 등 '마이크로포서드' 진영 합류2011.02.14
- 올림푸스, DSLR성능 '원빈디카' 선봬2011.02.14
이 외에도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과 동일하게 이미지 처리 엔진 ‘TruePic V’를 장착, 고화질뿐 아니라 PEN의 주요 기능이기도 한 ‘아트 필터’를 총 6종류 지원, 보다 개성 있는 사진 연출을 가능케 한다. 더불어 스타일리시한 메탈 바디에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를 구비, 블랙 일색이던 기존 하이엔드 카메라와 차별화를 추구했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이극로 상무는 XZ-1은 시중에 나와 있는 하이엔드 카메라 중 가장 밝은 F1.8렌즈를 장착한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로써, 올림푸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제품이라며, 최근 하이엔드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수상은 올림푸스가 하이엔드 카메라의 리딩 브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