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 무쌍 시리즈, 디지털터치에서 모두 출시

일반입력 :2011/02/09 19:30    수정: 2011/02/09 20:13

김동현

그동안 코에이테크모코리아의 철수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무쌍’ 시리즈들이 국내 유통사 디지털터치를 통해 출시된다. 출시 예정 타이틀은 ‘전국무쌍3 Z’와 ‘진삼국무쌍6’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협력사로 예정돼 있는 디지털터치에서 ‘전국무쌍3 Z’와 ‘진삼국무쌍6’의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의를 넣었고, 두 게임 모두 정상적으로 심의가 완료됐다.

출시는 사전에 미리 심의를 완료한 ‘전국무쌍3 Z’가 먼저 출시되며, 이후에는 ‘진삼국무쌍6’가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출시일정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는 미정이다.

‘무쌍’ 시리즈는 국내에서 최소 1~2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대표 인기 게임이다. 그동안 10개가 넘는 시리즈가 국내에 출시됐고 이중 절반을 넘는 수치가 한글화 됐다.

출시가 확정된 ‘전국무쌍3 Z’는 Wii(위)용으로 출시됐던 ‘전국무쌍3’의 플레이스테이션3(PS3) 이식작으로 HD로 향상된 그래픽과 신규 이벤트, 새로운 무장 등이 더해져 완성도를 더했다.

관련기사

일본에서 3월 경 출시가 확정된 ‘진삼국무쌍6’는 인기작인 ‘진삼국무쌍4’를 베이스로 한 후속작. 특히 이번 신작은 듀얼 웨폰 시스템과 신 세력 ‘진나라’가 추가돼 그동안 보여줬던 이야기와 다른 내용을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터치와 ‘무쌍’ 시리즈 출시에 대해 협의한 업체들은 상당히 많았으나 일찍부터 협력사로 활동하며 친분을 다져왔다. 출시에 대한 내용은 디지털터치와 코에이테크모 본사와 협의한 부분이며, 향후 출시가 예정된 ‘무쌍트로이’나 타 코에이테크모 게임에 대해서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