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한글 교육, 노래로 OK

일반입력 :2011/02/07 11:50    수정: 2011/02/07 13:19

정윤희 기자

다음 키즈짱 ‘처음한글’이 DVD로 나왔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키즈짱은 7일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한글 교육용 DVD ‘노래로 배우는 팡이의 마법 한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DVD는 현재 다음 키즈짱 ‘마법한글’에서 서비스 중인 한글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 ‘처음한글’을 담았다. 대상은 한글을 처음 접하거나 배우는 만 3~7세 유아다.

‘처음한글’은 단어와 소리를 연결해 낱글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총 13편의 에피소드와 학습시간에 배운 내용을 테스트할 수 있는 스페셜 메뉴로 구성됐다. 다음 키즈짱 대표 캐릭터 팡이와 공룡 캐릭터도 등장한다. 총 상영시간은 40분이다.

관련기사

다음은 유아들이 ‘ㄱ’을 배우는 경우 ‘고구마 구워’, ‘감자 구워’, ‘가지 구워’ 등 ‘ㄱ’이 들어간 단어가 조합된 노래를 부르며 한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허주환 다음 에듀엔터 본부장은 “DVD에 담긴 ‘처음한글’은 기존의 주입식 한글교육과 달리 한글을 처음 배우는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자연스러운 한글 익히기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현재 키즈짱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들을 DVD, IPTV로 서비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