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마트앤서’의 인물 검색이 업그레이드됐다. 원하는 인물을 찾아 두세 번 검색할 필요 없이, 옵션 클릭으로 간단하게 검색 가능하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28일 ‘스마트앤서(Smart Answer)’의 인물 검색을 개편해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앤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단답형 질문에 불필요한 내용은 배제하고 ‘정답’만 보여주는 검색서비스다. 기존 ‘스마트앤서’가 ‘토끼띠 연예인’으로 검색했을 때 ‘정답’만 제시해줬다면, 한 발 더 나아가 성, 연령 등 다양한 조건을 선택해 원하는 인물을 찾을 수 있다.
직업, 나이, 신체정보 등 인물 기본정보 외에도 경기기록, 출연한 영화 장르, 음악 장르, 활동 연대 등 직업군별로 특화된 검색 옵션도 제공한다. 경기기록은 다음 스포츠에서 서비스하는 야구, 축구, 농구 등 프로리그 경기기록을 스마트앤서에 반영했다.
관련기사
- 다음-서울아산병원 '맞손'…의학정보 강화2011.01.28
- 다음 로드뷰, 최신 사진 업데이트2011.01.28
- 다음, 사진 업로드 속도 2배↑2011.01.28
- 다음, 소녀시대 내세운 새 광고 선봬2011.01.28
예컨대 검색창에 ‘프로야구 3할 타자’를 입력할 경우, 스포츠 선수들의 각 활동리그 및 경기기록 등 검색어와 어울리는 옵션을 제공하는 식이다. ‘공포 영화배우’, ‘1980년대 활동 가수’를 검색할 때도 나이, 연령, 세부 장르 등 검색어와 관련도 높은 조건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은 단순히 정답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검색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인물 검색에 개편된 내용을 적용한 데 이어 앞으로도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주제별 전문 DB와 연계해 적용 범위를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